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과 생활의 균형 3가지 핵심 포인트는?

대외활동/일ㆍ생활균형 강원지역추진단 서포터즈

by 춘천시대신전해드립니다. 2019. 8. 11. 18:27

본문

직장인들에게 일과 생활의 균형, 워라밸은 현재진형형의 이슈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일과 삶의 균형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현실에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직장인들이라면 누구나 다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과 생활을 위한 핵심 분야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째, 오래 일하지 않기
둘째, 똑똑하게 일하기
셋째, 제대로 쉬기

 

일과 생활의 균형 3가지 핵심 포인트


오래 일하지 않으려면 정시에 퇴근하고 퇴근 후 업무와 관련된 연락을 자제 해야 합니다. 또한 업무집중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근무시간 중 사적인 용무는 자제 하고 집중근무시간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똑똑하게 일을 하려면 꼭 필요한 회의만 효율적으로 보고를 하며 회의일정이나 안건은 사전에 공유하고 메모, 구두, 영상보고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명확한 업무지시도 매우 중요합니다. 무엇을 왜 언제까지 어떻게 검토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연한 업무를 도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업무 질과 성과로 평가하고 시차출퇴근, 원격이나 재택근무, 시간 선택제 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해보고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마지막으로 제대로 쉬기입니다.

연가사용의 활성화입니다. 연가사유를 묻지 않고 자유로운 연가사용 분위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건전한 회식문화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회식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꾸고, 회식 일정을 사전에 공유하고 문화회식을 활성화 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쉴 권리를 지켜주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확대, 출산휴가ㆍ육아휴직에 대한 자유로운 사용 분위기를 조성하고 여가생활 지원을 통해 제대로 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일과 생활의 균형, 워라밸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면 어떤 곳이 좋을까?
강원도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일생활균형 강원지역 추진단' 공식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워라밸을 위한 여러가지 팁, 이벤트, 사업 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사이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